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

푸에르자 부르타 할인정보 + 장우혁, 최여진 출연 스케줄

반응형

푸에르자 부르타 할인정보 + 장우혁, 최여진 출연 스케줄


  잠실종합운동장 FB씨어터에서 열리는 2018 공연 화제작, 푸에르자 부르타 공연에 다녀온 기념으로 두 번째 포스팅을 올린다. 사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장우혁의 출연, 그리고 최여진의 출연소식도 함께 정리했다. 장우혁은 오시리아 관광단지 스톰뮤직페스티벌에 출연 예정이었다가 행사가 취소되면서 많은 팬들의 아쉬움을 자아내기도 한, 명실상부한 과거 그리고 지금의 아이돌이라는 생각이 든다. 아래에서 내가 직접 다녀온 푸에르자 부르타 후기와 함께 정리해 보았다.


  지난 포스팅 ▶ 푸에르자 부르타 웨이라 in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공연)





푸에르자 부르타란?


  푸에르자 부르타의 뜻은 스페인어로 "잔혹한 힘" 을 의미한다. 미국에서는 크레이지 퍼포먼스라고도 불리는, 논버벌 퍼포먼스형 공연이다. 도시의 빌딩 숲을 살아가는, 현대인의 스트레스를 모티브로 한 관객 참여형 공연이다.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인간이 느낄 수 있는 슬픔, 절망으로부터 승리, 순수한 환희까지 인간의 본성에서 나오는 다양한 감정을 언어가 아닌 강렬한 퍼포먼스로 표현했다는 평을 듣는다.


  아르헨티나의 세계적인 퍼포먼스 팀 '델 라 구아다'의 작품으로, 아르헨티나 현지에서 화제를 모은 뒤 해외로 수출되어 다양한 해외공연으로도 진행되고 있다. 영국 스페인 독일 등지에서 월드 투어를 했고, 현재 뉴욕 오프브로드웨이에서는 오픈런으로 공연되고 있다.





푸에르자 부르타 공연 후기


  이 공연은 관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공연이다. 도시인의 스트레스를 모티브로 삼은 논버벌퍼포먼스형 공연이라고 들어서 호기심에 관람을 하러 가게 되었다. 다녀온 뒤 네이버 예약과 인터파크 후기를 보면 극찬 일색이던데, 사실 나는 기대했던 것만큼 인상적이라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  


  일단 이 공연은 대여섯가지의 소규모 퍼포먼스가 구분없이 계속 이어지는데, 커다란 창고형 공연장을 입체적으로 활용한 것이 눈에 띄었다. 관객이 참여해할 수 있는 퍼포먼스이기는 한데, 물에 홀딱 젖을 수 있기도 하고, 흥에 겨워 같이 뛰다 보면 소지품 분실 우려가 있어서 나는 조금 방어적인 태세로 관람을 하다 보니 크게 흥을 느끼지 못한 것 같다. 굳이 회사에서 받는 도시인의 스트레스를 이런 방식으로 해소해야 하나 하는 생각도 들었다.


  대체적으로 푸에르자 부르타 공연 관객 중 20대 이하의 학생들이 가장 참여도가 높았고, 장년층은 이런 참여형 공연에 익숙하지 않아서인지 나처럼 소극적으로 관람을 하는 사람들이 여럿 보였다. 또한 어린아이들도 겁데 질려서 생각보다 열심히 참여하지는 않았다. 



  다만 참여도가 높지 않다고 해도 무대를 각양각색으로 활용하여 만들어 내는 효과가 아주 신기하기도 하고, 이런 형식의 공연은 한국에서 처음이니 (물론 2000년대 초반 즈음에 푸에르자 부르타 한국 공연이 있기는 했지만 먼 옛날이니까 패스) 한 번쯤 볼만하기는 하다. 푸에르자 부르타 공연 가격이 약 5만원정도만 했어도 아주 만족도가 높았을 공연이었을 텐데, 9.9만원 정가로 보기엔 50분의 짧은 시간이 좀 아쉽다 하는 생각이 든다.


  푸에르자 부르타 좋은 자리 / 좋은 좌석 검색어로 유입이 좀 있던데, 좋은 좌석과 좋은 자리는 존재하지 않는다. 어차피 모든 티켓이 비지정석이기 때문이다. 단, 대부분의 출연자 / 공연자들의 퍼포먼스가 무대 중앙을 위주로 진행되니, 공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공연시작 전 무대 중앙으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푸에르자 부르타 특별 게스트

(연예인 최여진, 장우혁) 출연일정




H.O.T 장우혁 

푸에르자 부르타 출연일정


7/29 3시, 6시

8/4 6시, 9시


이후 매주 금요일 1회차 공연, 

토요일 2회차 공연 출연


  장우혁의 푸에르자 부르타 공연 일정이 정기 출연으로 확정되었다. 8월 이후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공연에 출연한다. 

  단 해당 요일의 모든 공연에 출연하는 것이 아닌, 회차 출연 제한이 있으니, 장우혁 팬이라면 날짜와 일자를 잘 확인하고 공연을 예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배우 최여진

푸에르자 부르타 출연일정


매주 일요일 3시, 6시


  최여진은 줌바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는 배우라, 나 역시 최여진이 출연하는 푸에르자 부르타 공연으로 관람했다. 물이 사용되는 퍼포먼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고, 팔다리가 길고 몸 라인이 예뻐서 보는 내내 입이 다물어지지 않았을 정도였다. 





푸에르자 부르타 (잠실종합운동장 공연) 할인정보


   아래는 지난 푸에르자부르타 공연 안내 포스팅을 올렸을 때에 비해 업데이트된 할인혜택들이다. 원래는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 할인만 있었는데, 시원스쿨 할인혜택이 추가되어서 조금 더 다양한 사람들이 저렴하게 해당 공연을 관람할 수 있게 되었다. 본토인 아르헨티나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공연이 5천원돈 안 하는 저렴한 공연임을 생각하면, 서울 푸에르자 부르타 웨이라 인 서울 공연은 정말 비싸게 책정된 것 같기는 하다. 50분이라 더욱 더 비싸게 느껴지는 것도 같다. 그러므로 관람할 사람들은 꼭 할인혜택을 챙겨가도록 하자.


1. 시원스쿨 할인혜택

〈시원스쿨 수강생할인〉 동반 1인까지 20%

- 현장에서 〈시원스쿨〉 회원 여부 확인 / 증빙 미지참시 차액 지불 (8월 공연 한정)


2. 롯데백화점 할인

롯데백화점 카카오톡 친구추가 할인 20%


3. 현대백화점 할인

현대백화점 회원 할인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