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리뷰

이브로쉐 헤어식초 라즈베리 후기 : 지성 두피, 정수리 냄새 해결

반응형
이브로쉐 헤어식초 라즈베리 후기 : 지성 두피, 정수리 냄새 해결

   여름이라 그런지 여름맞이 제품들을 먼저 포스팅하게 된다. 오늘 포스팅할 제품은 프랑스 코스메틱 브랜드인 이브로쉐 Yves Rocher 에서 나온 헤어식초 제품이다. 내가 아주 잘 쓰고 있고, 친구에게 추천을 해서 몇몇 사람들이 더 사용하고 있는 헤어케어 제품인데, 특정 부분에 있어 효과가 아주 만족스럽다. 특히 지성 두피, 떡지는 앞머리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다.


  1. 이브로쉐 브랜드
   이브로쉐는 프랑스 코스메틱 브랜드이다. 약 10여년 전에는 이화여대 근처와 홍대 상권에 오프라인 매장도 있었다고 하는데, 언젠가부터 전략을 바꾸어 자사 오프라인 매장을 줄이고 올리브영 등의 특화매장이나 드럭스토어에 입점하기 시작했다. 유기농 브랜드이고, 유기농 원료와 천연 원료를 사용하여 만드는 프랑스 제품으로 브랜딩되어 있다.


  1. 이브로쉐 헤어식초 종류 및 가격
 
   헤어식초가 무엇인지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 잠시 설명하자면, 샴푸 후 머리를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 린스 대신 사용하는 제품이다. 물론 린스나 컨디셔너, 헤어팩 등과 병행사용하여도 무방하다. 비누와 샴푸가 염기성이라는 점에 대응하여 한때 널리 퍼졌던 생활정보로, "샴푸 후 머리를 헹굴 때 물에 식초를 한두방울 떨어뜨리면 머릿결이 부드러워진다" 라는 것쯤은 다들 한 번쯤 들어보았을 것이다. 헤어식초 역시 같은 원리이다.

   다만 식용식초와 헤어식초가 다른 점이라고 하면, 헤어식초는 향료를 첨가하여 향을 좋게 하고, 식초를 희석해 산성도를 낮추어 사용하기 편리하게 만들었다는 점이다.



   쿠팡에서 '이브로쉐 헤어식초' 로 검색해서 나온 제품이다. 원래는 라즈베리 식초 150ml 그리고 400ml 대용량제품 두 가지만 있었는데, 얼마 전부터 이브로쉐 리프레쉬 헤어식초 모링가라는 제품이 새로 나왔다. 신제품인 모링가 리프레쉬 제품은 기존 제품보다 조금 더 가격이 비싸다. 올리브영 판매가격 기준 이브로쉐 헤어식초 라즈베리 향의 가격은 150ml에 9천 9백원이다. 하지만 할인을 하면 좀 더 싸게 구입 할 수 있기도 하고, 1+1 증정행사를 하는 경우도 드물지만 있다. 1+1 행사는 대용량 제품을 하나 구입하면 150ml 제품을 하나 더 식으로 진행된다.

  1. 이브로쉐 라즈베리 헤어 식초 전성분 (성분정보)


    사진은 이브로쉐 라즈베리 헤어식초의 전성분이다. 대부분 안전하거나 낮은 위험도지만 그렇지 않은 것이 딱 하나 있는데, 바로 향료이다. 라즈베리 향을 내기 위해서 첨가한 것으로 보이는 성분인데, 식초의 시큼한 냄새보다 라즈베리 향이 섞인 식초 냄새가 더 좋게 느껴질 것이기 때문에 나는 크게 상관하지 않았다. 하지만 향 성분이나 인공적인 화장품 재료에 신경이 쓰이는 사람이라면 주의해야 할 것 같다.


  1. 이브로쉐 헤어식초 사용법 및 효능과 장단점

   이브로쉐 헤어식초의 사용법은 간단하다. 샴푸를 하고 헹군 뒤, 헤어식초를 조금 덜어 머리에 마사지한 뒤 다시 씻어내는 것이다. 사용법 자체는 린스랑 똑같지만, 이브로쉐 헤어식초가 액체라서 사용하기가 꽤 불편하다. 그리고 액체를 머리에 부어 문질러야 하기 때문에, 로스가 많다. 헤어식초를 손에 묻히다가도 조금 흐르게 마련이고, 머리에다 묻히면 두피 및 머리카락을 타고 흘러내리기 때문에 편리하지는 않다.



  그래서 나는 이렇게 버블 공병을 구입해서 헤어식초를 넣어놓았다.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제품이고, 이름은 거품용기라고 되어 있는 2천원짜리 제품이다. 

   내가 이브로쉐 식초를 산 이유는 온라인 뷰티 커뮤니티의 추천글을 봤기 때문이다. 나는 실리콘 성분이 들어 있는 트리트먼트나 린스를 사용하면 두피에 딱딱한 여드름이 생길 때가 있다. 심하면 트러블이 목이랑 등에도 나서, 언제부턴가는 애프터 샴푸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 문제는 이렇게 린스를 사용하지 않으면 머리카락이 건조하고 모발이 자기들끼리 엉킨다는 점이었다. 그래서 고민을 하다가, 머리에 부드러움을 주기 위해 대안제품을 찾아보았다. 이브로쉐 헤어 비니거 제품이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올리브영의 세일기간을 이용해 제품을 구입했다.  이 제품의 장점과 단점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장점 (1) 머리에 기름이 덜 끼고, 앞머리가 덜 떡진다. 내가 생각하는 이 제품의 최고 베네핏이다. 린스 대신 사용했을 뿐인데, 린스를 쓴 것보다 머리에 떡이 덜 져서 앞머리 갈라지방지에 최고의 효과를 발휘한다.

장점 (2) 정수리 냄새가 덜 난다. 나는 정수리 머리 냄새가 심한 편은 아니라 잘 모르겠는데, 정수리 냄새 원인이 두피 피지라는 것을 감안하면 확실히 효과가 있는 것 같다. 사실 이 부분은 나보다 내 친구가 훨씬 더 잘 느꼈던 장점이다. 오후에 스멀스멀 올라오는 두피 냄새가 느껴지지 않아, 자신의 등 뒤에 누가 다가와도 걱정할 일이 없다고 한다.

장점 (3) 목드름, 등드름, 두피 여드름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실리콘 성분이 들어간 헤어 제품을 쓰면 나게 마련인 각종 트러블이 올라오지 않아서 마음에 든다.



단점 (1) 헤프게 사용하게 된다. 액체 제품이기 때문에 사용하다 보면 어느새 양이 꽤 많이 줄어 있는 것이 느껴진다. 이 부분은 다이소 거품용기나, 기타 드럭스토어에서 판매하는 거품 공병을 사서 제형을 담으면 해결이 가능하다.

단점 (2) 향기가 오래가지 않는다. 식초의 시큼한 냄새와 라즈베리 향기가 은근히 잘 어울리고 상쾌한 향을 만들어 내서 이런 향이 오래가면 좋겠는데, 막상 헤어식초를 쓰고 두피를 씻어내면 향이 전혀 안 난다. 아쉬운 부분이다.

단점 (3) 머리를 부드럽게 만드는 효과는 전혀 없다. 확실히 머릿결이 부들부들하고 찰랑찰랑해지려면 실리콘 성분이 들어간 린스나 컨디셔너, 헤어팩 제품을 사용해야 하나 보다. 다만 샴푸만 단독사용했을 때보다, 헤어식초로 마무리를 했을 때 머리가 확실히 덜 엉키는 건 맞아서 나는 앞으로 계속 사용할 예정이다.



반응형